대법원 나의사건 검색하기 바로가기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하기 바로가기 정보에 대해 어떻게 조사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민사소송 진행과 연관해서도 제 사건을 어떻게 검색해야 할지 잘 몰랐습니다.

 

대법원 내 사례 검색에는 법원이 제공하는 사례 검색 사이트가 있습니다. 네이버 및 기타 검색창에 "나의 사건검색"을 입력하게 되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하기 바로가기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하기 바로가기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하기 바로가기

 

목차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본인 사건이 어디까지 진행됐는지 확인 가능한 서비스라고 보면 됩니다. 과거에는 직접 방문해야만 확인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인터넷으로 아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는 사건 현황 확인과 법원 판결 확인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 외에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건 번호가 필요합니다. 이것 외에도 대법원의 제 사건 수색을 위해서 준비해주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 사건 번호
  • 담당 법원
  • 사건 당사자 이름

 

세 개 다 준비하셨으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증명서가 있다면 케이스 번호 없이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순서

 

포털사이트 아무데서나 대법원 마이 케이스 서치를 검색하게 되면 그 사이트가 바로 나옵니다. 대법원 내 사건 검색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내 사건 검색을 확인 가능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법원, 사건번호, 당사자명을 입력하여 검색
  • 공동 인증서(공인인증서)로 검색

 

 

방법 1의 경우 당사자가 아니더라도 사고 정보를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방법 2의 경우 사례 번호를 몰라도 인증서로 당사자의 사례를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대법원이 사건을 조사하는 방법은 단순히 빈칸에 당신의 대부분의 정보를 기입하는 것입니다. 제 법정이 어디에 있는지, 사건 번호가 무엇인지 정확히 적어주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이 나를 고소했는지에 대하여는 조회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아주시면 됩니다. 고발하게 되면 대부분 경찰서나 검찰청으로 가기 때문에 대법원 압수수색에서 제 사건을 캐묻기 어렵습니다.

 

 

조사 중인 사건에 대해서 내 사건 검색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재판 단계로 넘어가면 사건에 대해서 정보가 재판부로 넘어가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사건을 검색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법원의 제 사건 압수수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사건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사건의 진행은 크게 두 가지 내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건의 일반 내용은 기본정보, 최근 일자, 최근 제출서류 내용, 당사자 내용, 대리인 내용, 사건 진행내역 등을 통해 날짜별 진행 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에서 사건 검색이 원활히 이뤄지려면 익스플로러, 크롬, 네이버 웨일, 파이어폭스 등 브라우저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인증 후 로그인 후 법원 이름과 사건 유형을 선택하게 되면 간단하게 검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하기 바로가기 방법을 간단히 배웠습니다.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1가구 2 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정부에서는 부동산 가격의 안정화를 위해 다주택자에 대해서 세금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투기목적이 아닌 이사와 같은

112652.tistory.com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거나 이뇨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먹어서 소변이 많아지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물을 많이 마시지 않거나 다른 것을 먹지

112652.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