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통증 원인(내지 흉통 증상)

가슴 통증 원인(내지 흉통 증상)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슴 통증 내지 흉통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는 제일 중요한 방법은 환자의 설명에 집중해 가슴 통증이나 가슴 통증의 부위, 통증의 특징, 통증 패턴 등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가슴 통증 원인(내지 흉통 증상)

 

가슴 통증 원인(내지 흉통 증상)
가슴 통증 원인(내지 흉통 증상)

 

목차

 

 

통증을 느끼는 부위가 국소적으로 한정돼 있으면 정확한 위치를 지적할 수 있으며, 피부 표면에 통증이 느껴져 예민한 통증을 호소할 경우 대상포진이나 근골격계 문 가장 가능성이 높습니다.

 

통증 부위가 상대적으로 넓고 깊은 통증으로 인식돼 압박감이나 둔감함을 호소할 경우 심장 등 흉강에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슴 통증 내지 흉통 자가진단

 

병원을 찾는 환자 100명 가운데 1명은 가슴 통증 내지 흉통을 호소합니다. 가슴통증은 타는 듯한 통증, 누르는 듯한 통증, 찌르는 듯한 통증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느낄 수 있고 가슴통증이나 가슴통증의 원인은 심장질환, 근골격계 질환, 식도질환, 폐질환 등에 따라서 다양합니다.

 

 

흉통이나 흉통 환자 100명 중 60명은 심리적 원인에 의한 통증이나 원인 자체를 알 수 없는 경우입니다. 흉통이나 흉통이 있는 환자 100명 중 35명이 근골격계 질환, 13명이 식도염, 100명 중 11명 정도가 협심증, 즉 심장에 문제가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이 흔한 미국에서도 흉통이나 흉통이 있는 환자 100명 중 1~2명만이 불안정한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입니다. 다만 증상만으로 흉통이나 흉통의 원인을 정확히 추정하기는 어렵습니다.

 

 

가슴 통증 내지 흉통 증상

 

가슴 통증 내지 흉통이 아주 갑작스럽게 일어나 고통의 정도가 좁으면 앉아야 하며, 땀이 날 정도로 심하게 되면 즉시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고 119에 전화해야 합니다. 폐색전증은 대동맥 해부나 심근경색 등 생명과 직결되는 질환일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응급실로 가셔서 원인 규명과 치료를 서둘러야 합니다.

 

 

가끔 심한 가슴 통증이나 가슴 통증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도 빨리 대형 병원 응급실로 가야 합니다. 대동맥 해부는 증상이 사라졌다가 다시 찾아오면 사망에 이를 정도로 심각한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흉통이나 흉통이 지속되면 의사의 진찰과 상담이 필수적이며,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심각한 흉통이나 흉통의 경우 단 몇 분이라도 증상이 있어도 빨리 병원에 가야 합니다.

 

 

흉통이나 흉통으로 병원을 찾을 때는 생명에 위협을 줄 수 있는 심장 연관 질환이나 폐 연관 질환을 파악하기 위해서 흉부 X선 검사, 혈액 검사, 심전도 검사를 실시되고 초음파, MRI, 내시경, CT 검사 등을 이용합니다.

 

 

가슴 통증 내지 흉통 치료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진단을 받는다면 즉시 혈전을 예방하는 약을 복용하기 시작하고 검사의 중증도에 따라서 스텐트를 삽입해 혈관을 넓히는 심혈관 우회수술을 받게 됩니다. 대동맥 해부는 생명을 위협하는 응급상황으로 진단되어 즉시 수술됩니다.

 

 

위식도 역류질환으로 확인되면 위산분비를 제한하는 약인 위산억제제를 복용하게 되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 흡연, 과식, 과음과 동일한 습관을 바꿀 수 없다면 증상이 재발합니다. 저녁 식사를 가볍게 하고 식사 후 두 시간 이내에 눕지 않는 습관을 기르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기침이나 가슴 염좌로 인한 가슴 통증이나 가슴 통증은 통증이 가볍거나 심해도 몇 초 동안 통증이 사라졌다가 잠시 사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몸을 움직이거나 기침을 할 때만 아프고 가만히 있어도 아프지 않습니다.

 

 

또 진통제를 복용하게 되면 몇 시간 안에 증상이 가벼워지고, 며칠, 늦어도 3주 안에 증상이 사라져요. 갈비뼈가 골절되더라도 혈흉이나 기흉 등 합병증이 없으면 저절로 낫습니다. 이 경우 흉통이나 흉통이 최대 3주까지 지속될 수 있지만, 보통 진통제를 복용하게 되면 1주일 이내에 증상이 많이 호전되고 4주 이내에 사라집니다.

 

대상포진은 노인들과 아픈 사람들에게 공포입니다. 흉부에 제일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흉부를 일으킬 수 있지만 얼굴, 허벅지, 등, 복부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치료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항바이러스제를 빨리 투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주사로 진통제를 투여한 경우 혹은 약을 복용한다고 하여 통증이 줄어드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서 대상포진이 의심될 때는 수포나 피부 헤르페스가 발생하기 전부터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상용화된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을 접종하게 되면 대상포진 발생을 줄일 수 있다고 알려졌으며, 발생하더라도 증상이 가볍습니다. 여기까지 가슴 통증 원인(내지 흉통 증상) 정보에 대해 이야기해봤습니다.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거나 이뇨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먹어서 소변이 많아지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물을 많이 마시지 않거나 다른 것을 먹지

112652.tistory.com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하기 바로가기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하기 바로가기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하기 바로가기 정보에 대해 어떻게 조사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민사소송 진행과 연관해서도 제 사건을 어떻게 검색해야 할지 잘 몰랐습니다. 대법원 내 사례 검색에는

112652.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